반응형

원래 3월에 부모님이 베트남에 가려고 여행업체에 예약금을 걸어놨지만 우한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때문에 예약을 많이들 안했던 모양인지 업체에서 예약금을 환불해줘서 부모님께선 요새 가격이 싼 제주도를 가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또, 뉴스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제주도 항공권이 3000원이네 3500원이네 하는 바람에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 여행을 가고싶지만 또 한편으로는 걱정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뉴스기사를 보니 외국인들의 방문은 거의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고, 국내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의 증가로 국내 여행객들의 예약취소와 함꼐 발길이 끊기면서 상당수의 항공기들의 좌석이 텅 빈채로 운항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제주도 발표에 따르면 "무사증(무비자) 입국"이 중단된 4일 이후부터 중국인 관광객을 보는 것이 손에 꼽을 정도이고

현재 대부분의 방문객들이 대만이나 동남아시아 관광객이라고 합니다.

 

호텔들도 객실 가동률이 떨어져서 숙박비도 많이 떨어지고, 현재 제주 관광 시장이 많이 힘들 것 같습니다. 사실 위의 뉴스기사 정보들을 보고,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험이 있지만 그래도 마스크 잘끼고 위생에 신경을 쓴다면 큰 위험은 없을 것 같아 예매를 진행하였습니다.

 

항공권 - 이스타항공

 

이스타 항공 예매화면

사실 부모님의 이 여행을 결정한 주된 이유는 "항공권"이었습니다. "제주도 항공권 단돈'3000원' 그래도 관광객은 뚝"의 기사를 보고 많은 분들이 제주도 항공권이 저렇게 싸? 라며 항공권을 뒤져보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제가 스카이스캐너를 찾아보니 3~4000원대의 항공권은 없었고 15,000~50,000원까지의 가격대가 있었고, 좋은 시간대를 찾아 출발시간을 조절 한다면 6~7만원대의 항공권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아마 위의 기사가 나온뒤 관광객들의 예매가 이어져 금액이 올라간 것 같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비싼금액은 아니기 때문에 김해서 출발하는 항공권으로 6만원대로 예매 완료했습니다. 두분이시기 때문에 135,000원 결제를 하였습니다.

 

굳이 이스타항공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저가 항공사에서 저렴한 금액을 운용하니 스카이스캐너나 각 항공사 홈페이지를 잘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숙박 - 제주 신라호텔

 

항공권을 알아봤으니 숙박을 알아보겠습니다. 5성급 호텔들의 금액들도 다양하지만 부모님께서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유명한 신라호텔의 가격을 알아보라고 하셔서 봤더니 24만5000원으로 1인당 12만5000원꼴의 금액이었습니다. 조식금액은 포함되지 않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싸기때문에 충분히 괜찮은 금액으로 보입니다.

 

만약 조식을 추가하시려면 49,000을 리셉션에 가서 추가하시면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1인당 5만원에 육박하는 조식 뷔페를 저라면 포기할 것 같네요... 하하

 

하지만 수영장과, 정원 뷰, 산책로, 인테리어 등 고급 호텔의 분위기를 충분히 만끽할 수 있기에 부모님도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신라호텔 외에도 롯데호텔 제주, 켄싱턴 제주 호텔 등 5성급 호텔들의 가격이 괜찮으니 마음에 드시는 곳을 보시고 가격 비교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렌트카 - 제주시그니처렌트카

 

제주도에는 많은 렌트카 업체가 있는데 그 중 유명한 곳이 '돌하루팡', '제주시그니처렌트카', '제주 통합렌트카', '제주페이' 라고 한다.

 

이 많은 업체중에 '제주시그니처렌트카'라는 업체를 선택한 이유는 가격은 타업체보다 조금 비싸지만 다수의 리뷰를 통해 렌트카 업체들의 선별을 깐깐하게 하는 듯 해서 프리미엄적인 느낌을 주는 이 업체를 통해 예약을 진행하기로 했다.

 

만약 내가 같이 갔으면 조금 더 싼 금액으로 좀 더 고급스러운 차를 탔을 것인데 내가 안가니 믿을 수 있는 업체에다가 금액에 상관없이 진행하기로 했다.

 

시간은 32시간으로 설정했고 제주도 렌트카 가격은 그랜저(19년식)은 63,000원대에 예매를 할 수 있었고, 제네시스 급은 10만원대가 넘어갔다. 

 

그랜저(19년식은) 부모님이 평소에 타고다니는 차라서 신형 그랜저말고 신형 소나타를 예약하기로 했다. 작년에 새로 출시한 만큼 많은 기능들이 있을 것 같아서 한번 비교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고 하셔서 예매 진행했다.

 

제주도 렌트카 신형 소나타 예매금액은 대략 60,500원이 나왔고 50%의 예약금을 입금하니 입금 확인 후 렌트카 이용방법을 문자로 보내주셨다.

 

현재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19등 이 대한민국을 비롯해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이 바이러스가 위험하긴 하지만 마스크를 잘끼고 손발을 잘 씻어 위생을 관리해서 바이러스의 감염에 신경을 쓰게 부모님에게 말씀을 전달해야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