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 코로나 19 선제 검사 무료로 신청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잠잠해질 것만 같았던 코로나가 클럽 사태 이후로 다시 확산되고 있는데요. 일평균 50명의 확진자가 나오니 정말 바이러스는 끝도 없는 것 같습니다.

 

롯데월드에서도 여고생이 감염되어 한바탕 난리였고 말이죠. 저희 지역만 해도 해외에서 들어온 인원이 감염되어 있는 것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제도 힘들고, 국민들의 건강도 힘드니 모두 고생이 커다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서울시에서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코로나 19 선제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p

 

현재 퍼져나가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무증상자 및 산발적 감염을 막기 위해서 서울시에서 적극적으로 선제 검사를 통해 전파자를 찾으려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코로나 19 선제 검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 코로나 19 선제 검사는?

 

사업기간 : 2020년 6월 ~ 12월 (24주) 

 

이번 달부터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선제 검사가 시작되었고, 6 /1일 신청자들에 대한 선제검사가 이루어졌습니다.

 

검사장소 : 서울시 시립병원 (은평 병원, 어린이 병원, 서울의료원, 서북병원, 보라매병원, 서남병원, 동부 병원) 

 

서울시 각 시립병원 7개소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검사대상 : 서울시에 주소를 둔 거주자 중 코로나 19의 무증상자 (유 증상자 제외)

 

  1. 의사의 소견에 따라 코로나 19가 의심되는 자

  2. 확진 환자와 접촉한 후 14일 이내에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이 나타난 자

  3. 해외 방문력이 있으며 귀국 후 14일 이내에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이 나타난 자

  4.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국내 집단발생과 역학적 연관성이 있으며, 14일 이내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이 나타난 자

※ 유증상자의 경우 관할 보건소 선별 진료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의심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제외됩니다. 

 

서울시 코로나 19 선제검사 신청방법!

 

서울시 코로나 19 선제검사는 무료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사람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어 온라인 접수를 받고있습니다.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검사 신청 후 담당부서 확인하고 신청자에게 지정병원과 검사일자를 문자로 통보하고 해당 날짜에 병원에서 문자와 신분증을 확인하고 추후 결과를 문자로 통보하는 식입니다.

 

서울시 코로나19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coronaV/coronaStatus.do?menu_code=20)

 

매주 1000명 선착순으로 받기 때문에 돌아오는 월요일 선착순으로 빠르게 신청을 누르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서울시에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무증상자 그리고 감염경로를 특정하기 어려운 코로나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이러한 정보들을 잘 활용하여 건강을 잘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