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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현재 아이패드 프로 2세대를 사용 중이지만 이전에 샀던 에어 2세대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중고에 팔아야 되는데 귀찮아서 안 올리다 보니 계속 가지고 있는데요.

 

현재 에어 3세대가 나왔지만 에어 2세대를 사용했을 때 느꼈던 편안함과 가벼움을 잘 계승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패드 프로세대보다는 조금은 뒤떨어지는 성능이지만 그래도 가성비면에서는 뛰어난 제품이죠.

 

현재 아이패드 에어3세대에서는 특정 상황에서 일부 제품들의 화면에 빈 화면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나오고 있다고 하는데 일명 우리가 흔히 말하는 벽돌 현상입니다.

 

애플에서는 이 현상을 겪는 아이패드 에어 3세대 보유자들을 위한 서비스 정책을 발표했는데요. 내용 설명드리겠습니다.

 

빈화면 문제에 대한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서비스 관련 내용 발표

 

문제가 일어나는 제품들은 2019년 3월에서 2019년 10월 사이에 제조된 제품들이 현재 빈 화면 현상을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현재 애플스토어나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무상으로 A/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문제가 파악된 에어 3세대 외의 다른 모델들 아이패드 프로, 미니 등과 같은 제품들은 해당이 되지 않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아이패드 에어 3세대 벽돌 현상 A/S 방법

 

아이패드 에어 3세대에 대한 서비스를 받으시려면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찾아야 되는데 위치를 찾는 제일 간단한 방법으로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애플 ID가 아이패드나 아이폰 등과 같은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애플 로그인을 하시고 서비스 항목을 체크하시면 현재 위치를 반영하여 주변 서비스센터들을 지도상 표기를 해주고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의 공인서비스센터를 찾는 것이 제일 정확하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한 백업이 가능하다면 백업을 하고 서비스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 텐데 벽돌 현상이 일어나면 백업하기가 힘드니 일단 서비스센터로 가시면 안내를 해드릴 것입니다.

 

아이패드 관련 액세서리 공인 서비스센터 이용후기

 

저는 아이패드 에어 3세대가 아니라 작년 2019년에 아이패드 프로 2세대 스마트 키보드 오류로 인해 무상 교환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한 간단한 서비스 후기를 말하자면 많은 검색을 했지만 아이패드 액세서리에 대한 A/S 정보가 정확하지 않아서 비싼 돈 들여서 산 스마트 키보드가 수리하는데 비용이 많이 드는지 아닌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정확한 정보도 없었고, 그래서 일단 방문을 했는데 무상 수리가 가능했고 1주일가량 지난 뒤 방문하여 새로운 스마트 키보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무상으로 말이죠.

 

그러니 일단 액세서리든 제품이든 정확한 서비스 지원내용을 알기 어려우니 일단 문제가 생기면 공인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사설은 좀 못 믿겠더라고요.

 

 

마무리

애플의 A/S 정책은 악명이 높지만 그래도 바로 사설서비스센터에 가지 말고 공인 서비스 센터로 방문을 하고 대략적인 내용을 파악한 후 사설과 비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좀 오래된 제품의 경우는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겠지만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무상으로 지원되는 부분도 있으니 꼭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점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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