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이번에는 임야매매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아마 임야를 찾으시는 분들은 주거목적이거나, 가축, 약초 밭, 치유를 위한 휴양림을 위한 것 등 정말 다양한 목적으로 임야매매를 하려고 하실 것 같은데요.

임야매매를 통해 산림거래는 일반적인 부동산의 건물거래와는 조금 다르지만 나름 훌륭한 재테크 수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아로니아와 같은 유실수 열풍이 불기도 했었는데요.
이처럼 묘목과 같은 식물을 키우려고 하는 경우에는 임야매매를 진행하기전에 토질검사를 하셔야 됩니다.


위치만 좋다고 모든게 좋은 게 아닌 것입니다.

자 이제 임야매매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한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임야란 무엇인가?


임야는 무엇일까요? 임야는 지적법상 지목의 일종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여기서의 지목이란 토지의 사용목적에 따라 토지의 종류를 구분하는 것을 뜻합니다.

그럼 지적법은 무엇일까요? 토지 그러니까 땅을 지적공부란 곳에 등록해서 토지소유권의 범위를 규정하기 위해 제정된 법입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흔히 아는 나무와 산지에 있는 곳만이 임야라고만 알고 있지만 습지, 황무지, 모래땅 등 지적법상으로 이러한 장소들도 임야로 구분이 될 수 있습니다.


임야매매 제대루 투자하기?


자 지적법상 임야를 이루고 있는 것들은 수림지, 죽림지, 암석지, 자갈땅, 모래땅, 습지, 황무지 등의 토지로 볼 수 있는데요.

사실 일반적인 대지들과 비교했을때, 이러한 땅은 많이 저렴합니다.


왜냐하면 개발과 활용하기에 있어서 조금 제한이 많은 편이기도 하는데요.

요즘은 이러한 임야지를 임야매매를 통해서 전원주택을 짓거나 정부차원에서 대대적으로 신도시 산업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임야매매가 재테크 수단으로서 가능성이 있는 것이죠.


임야매매시 투자하기 좋은 땅은 무엇이 있을까요? 일단 전망을 예로들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 물이 있는 일명 배산임수 지역을 말하는데요.

요즘 홍수가 난리인 만큼 물이 너무 가까이 있어도 안좋으니 적당한거리에서의 위치가 좋은 것 같습니다. 또 산과 너무 가까이 있을경우에는 산사태의 위험도 일단 생각해두셔야 합니다.

그 다음 도로의 근접성인데요. 임야라고해서 너무 일반적인 생활성과 멀어진다면 우선적으로 개발을 하기 위한 금액이 많이 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차량 운행에도 불편합니다.


임야매매시 주의사항


자 이제 임야매매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한번 설명해보겠습니다. 임야매매시 내 땅의 상태를 우선적으로 확인해야합니다.


만약 묘지가 있다면 일정한 기간이 지나면 분묘기지권이라하여 자기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데요. 이 기간은 대략 20년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료 묘지가 있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그다음은 건축물을 지을때에는 각 지자체에 허가를 필요로 합니다. 자기 땅이라고 축사나 건물등을 막 지을 수 없기 때문이죠.


마무리 


자 오늘은 이렇게 임야매매시 주의사항에 대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도 임야매매를 통해 이득을 취하실 분들이라면 꼭 한번 확인해봐야하는 것들인데요.

모두 즐거운 부동산 투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