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경제가 어려워진만큼 이 돈에 관해서 관심이 없어질리가 없습니다. 부동산, 주식, 저축 등 다양한 재테크 방법이 있겠지만, 우리가 본격적으로 돈을 굴리는 시기는
아마 1억을 모았을때부터 시작인 것 같습니다. 뭔가 1억은 종잣돈의 첫 시작점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1억 굴리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도 많을 것 같습니다.
과연 내가 어떻게 종잣돈 1억을 모았다 하면 어떻게 이 1억을 바탕으로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자 이제 1억굴리기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억 굴리기 방법
[ㅁ]
사실 이 1억은 작은 금액은 아니지만 큰 금액도 아닙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상가를 하나 사려해도 1억은 택도 없고, 서울에 집한채 사려해도 1억은 간에 기별도 안되는 금액입니다.
하지만 이 1억을 한번 굴리려고 자산투자사 같은 곳에 전화 하면 연금보험들어라, 저축보험 들어라 하는 말도안되는 어거지 재무설계사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일단 1억을 굴리기 위해서 기본이 되는 것은 내가 지금까지 해온 재테크 상황을 다시 한번 살펴보는 것입니다. 나의 지출은 얼마인가? 내가 정확히 투자할수 있는 금액은 얼마인가 이러한 방향 설정이 우선적으로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1억을 굴리는데 있어서 중장기적인 플랜을 세워야 하는데요. 저의 경우 1억의 종잣돈을 미국 배당주 투자로 월 4~50의 배당금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현재 대한민국의 금리는 대략 1~2%언저리인데요. 거의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인 만큼 이율보다 높은 미국 우량 배당주로 복리투자를 노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에 대해 관심이 없었거나, 두렵다고 하시는 분들은 일단 한번에 투자하기보다 여유자금 느낌으로 서서히 다가가는 방식으로 투자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채권투자또한 추천드리는데 이또한 예금보다 높은 이율로 분산투자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예금자 보호도 되는만큼 안정성또한 있기때문에 추천드립니다.
[ㅁ]
부동산투자또한 대한민국에서 1억굴리기에 더 효과가 있는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1억은 재테크적으로 작은 돈입니다.
하지만 레버리지 투자라고 해서 대출을 두려워 한다면 일반 예적금으로 그냥 보유하시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청약로또라고 해서 청약1순위 당첨 후 영끌 대출로 집을 구매 후 1~2년 뒤에 4~5억을 벌었단 것은 정말 흔한 이야기니까 말이죠.
그리고 1억을 안정성있게 보유하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예금보다는 적금입니다. 대략 2%의 적금으로 봤을때 1년에 약 100만원 정도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물가상승률을 봤을때 비추천합니다.
연금보험 등 복리를 이야기하는 다양한 금융상품들이 있지만, 저는 결국 1억굴리기는 부동산 아니면 주식이 답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단기 주식보단 우량기업 투자로 내가 잠자더라도 내 돈이 일하게 만드는 시스템이 결국 장기적으로 봤을때 이득인 것 같습니다.
저 또한 현재 1억 조금 넘게 자산을 굴리는 중인데요 5년안에 10억 모으기를 목표로 하고 있기때문에 모두 1억굴리기로 부자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