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독서의 중요성을 모르는 사람은 없죠, 하지만 다들 시간의 부족과 피곤함 그 외의 다양한 이유들 때문에 독서를 못하는 분들이 대부분 일 것입니다. 솔직히 저도 그렇구요

 

저는 학생 때는 책을 많이 읽는 편은 아니었지만 정말 고전부터 자기 계발서, 소설까지 군대에서 티브이 대신 독서를 했었고 정말 이때의 독서량이 지금까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직장인이 된 지금 여러분과 마찬가지의 이유로 독서를 많이 하진 못하고 있습니다. 완독도 힘들어요...ㅠㅠ

 

하지만 제가 소개해드리는 이 "윌라"라는 오디오북 앱은 여러분의 자투리 시간을 손쉽고 보다 흥미 있게 독서로 채우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완독을 쉽게 할 수 있고, 읽고 싶었던 혹은 조금 어려웠던 책들도 요약본으로 조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들을 수 있다는 것인데 이제 같이 알아보시죠!

 

제가 윌라라는 오디오북 플랫폼을 찾을 수 있게 되었던 건 독서의 부족함을 느껴서였는데요. 책을 읽으려고 노력을 해봐도 결국 침대에 자리 잡는 순간 피곤함이 몰려와서 결국 자버리는 이런 경험 아마 다들 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게 하루 이틀 쌓이다 보면 결국 독서는 물 건너가고 그냥 흘러가는 거죠. 쓰다 보니 김동률의 Jump라는 노래 가사 중에 "책 한 권이 벌써 몇 달째 책장이 넘어가질 않고"라는 가사가 생각나네요^^ 하하

 

여하튼 이 윌라라는 애플리케이션은 오디오북뿐만 아니라 클래스라는 강의까지 들을 수 있는 지식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요새는 밀리의 서재, 리디 셀렉트 같은 독서도 구독하는 시대입니다. 윌라 또한 오디오북무제한으로 원하는 책들을 마음껏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참 매력적입니다.

 

인기 베스트셀러

예스 24나 교보 같은 도서 플랫폼에서 있는 베스트셀러 같이 인기차트 또는 주간 베스트 차트가 있고 나름 꽤 유명한 도서들이거나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봤던 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문학, 경제, 자기 계발, 에세이, 고전, 소설, 영어 오디오북 등 많은 분류의 책들이 포진해 있고 완독 하기에는 시간이 조금 모자라시다 하는 분들을 위해 요약본들도 있습니다.

 

보통 완독본의 시간은 다양하지만 10시간 이내로 각 파트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요약본의 경우는 약 30~50분 정도고요. 이 시간이 적은 시간은 아닌 것 같아 보이지만 출퇴근을 1시간씩 총 2시간으로 잡으면 5일 이내면 1권을 완독 하는 것이죠, 요약본의 경우는 하루에 2권도 가능하고 말이죠

 

이렇게 오디오북뿐 아니라 요금제에 따라 다르지만 강의들도 준비되어있습니다. 세바시 같은 느낌인데요 도움이 많이 되는 각 분야의 명사들이 강의를 해주니까 관심 있으신 분들은 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학 관련 자료도 있으니 어학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 달 구독 가격은 오디오북이나 클래스 1개만 듣고 싶으시면 9,900원이고 이 두 개를 같이 무제한으로 듣고 싶으시면 13,500원입니다.

 

하지만 넷플릭스나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와 같이 1달 무료로 들어볼 수 있으니 한번 나에게 오디오북이 맞는지 시험해보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료 오디오북 또한 있으니 한번 무료 책들로 판단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제가 생각하는 윌라의 장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점 첫 번째 : 책을 완독 하기가 쉽다

 

정말 독서랑 친숙하신 분들과 다르게 저 같은 사람은 책 한번 던져놓으면 한 달이 지나도 읽기가 힘든데 이거는 귀로 글자들을 때려 넣으니 안 읽을 수 없는 구조고 음악 듣는 것처럼 이어폰이나 차량 오디오에 재생 버튼만 누르면 되니 읽을 수밖에 없습니다

 

장점 두 번째 : 성우들의 연기력

 

저는 소설류를 읽고 있는데 이 오디오북 성우분들의 연기력이 정말 대단합니다. 흡인력이 있어서 자연스레 집중하게 되고 뒷 내용이 궁금해져서 출퇴근뿐 아니라 남는 시간에 이어폰 꽂고 책을 듣고 있어요. 정말 성우분들 멋집니다.

 

장점 세 번째 : 다양한 콘텐츠 및 도서들

 

오디오 북뿐만 아니라 클래스에는 정말 도움이 될만한 강의가 많아요. 저도 시간 날 때마다 보려고 하는 내용들도 많고 오디오북 말고도 다양하게 들을 수 있는 내용이 많다는 것은 계속해서 지식을 쌓기에는 충분하다 그리고 매 월 업데이트를 하고 있고요

 

단점 첫 번째 : 집중력!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집중력이 떨어지면 오디오북은 기다려주지 않아요 그냥 흘러가 있습니다.

그러면 다시 넘어가서 들어야 됩니다 예를 들면 자가용 운전 시 고속도로에서는 한 차선으로 속도 맞춰서 쭉 가면 되는데 도심에서는 신호등도 신경 써야 되고 옆 차 끼어드는 것도 생각해야 되고 신경 써야 할게 한둘이 아니라 내용을 놓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단점 두 번째 : 아직은 수가 조금 부족한 책들

 

충분히 소비할 콘텐츠나 책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신작들이나 대다수의 책들이 전자책으로는 나와있지만 오디오북으로는 나와있지 않죠

 

그래서 저는 읽고 싶은 책이 있으면 전자책으로 사서 TTS 기능을 이용하여 듣는데 기계이다 보니 성우들의 맛깔난 연기보다는 아쉬운 게 많죠

 

이렇게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쉬운 점도 있지만 점점 업데이트를 해나가면서 채워가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의 윌라가 기대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