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갑습니다. 저는 이번에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를 kt기변했습니다! 사실 새폰을 바꿀거라면 저는 이벤트와 사은품이 가득한 사전예약이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갤럭시 노트 20 사전예약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저는 기존에는 갤럭시노트 9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사실 처음 사용할때는 아쉬운 점이 없었지만 s10 노트 10 으로 시작되는 인피니티 스크린, 펀치홀 카메라와 광각카메라 기능들이 제 마음을 점점 끌더라구요.

 

 

 

갤럭시 버즈라이브 개봉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버즈라이브 개봉기에 대해서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저는 이번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했는데요. 갤럭시노트 20 울트라 개봉기 반갑��

waveon.tistory.com

 

자 이제 이번 포스팅에서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개봉기와 얼마에 구매했는지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장단점에 대해서 한번 알려드릴게요.

 

 

 

 

 

 

갤럭시노트 20

우선 간단히 갤럭시 노트 20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갤럭시 노트 20은 지난 8 5일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되었는데요.

 

갤럭시노트의 10번째 작품입니다.

 

기본 컬러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미스틱 그린 총 3가지이고, 갤럭시 노트와 울트라에 따라서 재질이 조금 다릅니다.

 

후면이 무광이기 때문에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도 들기도 합니다.

 

갤럭시노트 20 개봉기

저는 KT기기변경으로 갤럭시노트 20 울트라를 신청했는데요. 사실 택배가 14일부터 휴무이기 때문에 다음주로 밀려나는 것이 아닐까 싶었는데, 다행이 8/13일 본격 개통 시작 하루전에 제 갤럭시노트20 울트라가 도착했습니다!

 

개통은 개통문자가 오고 유심을 옮겨야 했기때문에 바로 개통이 안되었는데, 제가 다음날 휴가로 여행이 잡혀있어서 걱정이 조금 되긴 했었는데요.

 

 

 

 

 

8 14일 거의 밤 10시가 다되어서 본 갤럭시노트9의 모바일데이터가 이용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유심을 옮겨끼우니 잘 개통되었습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어플로 기존 노트9의 앱데이터와 자료들을 옮기니 이질감없이 사진과 어플 및 저장자료들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카톡 백업을 안해놔서 ㅠ 이전 데이터를 불러올수가 없어서 아쉬웠는데요.

 

여러분은 기기변경을 하기전에 꼭! 카카오톡 대화 백업하기로 이전 대화들을 안날리셨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노트 20 실사용 장단점

 

 

저는 이전 사용하던 폰이 갤럭시 노트 9인만큼 갤럭시노트20에서 달라진 점과 느끼는 점이 많았는데요. 우선 이번 휴가때 메인카메라 느낌으로 사용하였는데, 정말 광곽카메라의 느낌과 색감이 많이 좋아졌어요.

 

또 기존 노트9에서는 블루라이트 필터를 키면 조금 오줌색깔같이 누랬는데 얘는 오줌필터 느낌이 없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또 지문인식센서가 뒤에 있지 않고 전면 초음파식 지문인식으로 기존 s10부터 변경되었는데요.

 

저는 기존 노트9에서 지문인식센서로 상단 상태바를 내리는데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잘 사용했지만 갑자기 없어지니

어색한점은 있더라구요.

 

대신에!! 지문인식이 정말 잘 됩니다. 기존 노트9에서는 손가락에 땀이 있으면 절대!!! 인식이 안되었는데 초음파식이다보니 손에 땀이 있어도 인식이 잘 됩니다. 정말 편해요.

 

그리고 얼굴인식기능은 기존의 안면인식 기능이 유지가 되었지만, 홍채인식기능은 사라졌습니다.

 

사실 홍채인식+얼굴인식+지문인식으로 빠르게 생체보안해제가 가능했는데 살짝 설정으로 생체보안으로 잠금해제를 빨리할라해도 어두운 곳에서는 지문으로 열리는 점에서 살짝 아쉽기는 했습니다.

 

홍채인식은 어두운 곳에서도 잘 열려서 유용하게 썼던 기능 중 하나였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120Mhz의 주사율로 정말 부드러운 화면스크롤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동시에 스와이프해봐도 부드러움이 차원이 다르더라구요.

 

현재 플래그쉽 모델 중 최신기종 다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실 노트20 울트라를 사용해야 이러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그냥 갤럭시노트20조금 아쉽게 출시가 된 것 같기도 합니다.

그게 아쉬운점이기도 한데요. 또 사실 이번에 갤럭시 노트20에서 메인으로 미는 컬러가 미스틱 브론즈 컬러입니다.

 

저도 제 갤럭시노트20의 컬러를 미스틱브론즈로 하였는데, 빛에따라 핑크도 되고 골드도 되는데 제 기준에서는 색감이 조금 아쉬워요.

 

여성스러운 컬러는 아니지만, 조금 더 밝은 골드가 섞여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기존 갤럭시노트10의 아우라글로우가 뭔가 제 맘에 쏙들었기때문에 이번에도 나왔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안나워서 아쉽네요.

 

사실 저는 갤럭시 노트9에서 기변을 했기때문에 기능적으로는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5G 체감은 잘 나지 않는다는 것, 사실 LTE랑 크게 다른 점을 느끼질 못했어요.

 

제가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는 것도 아니고 다운로드를 받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어쩔수없이 5G요금제를 써야한다는 것이 조금 비용적으로 아쉽기도 했습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 구매 금액

갤럭시노트 20과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출시가는 각각 1,199,000원과 1,452,000원입니다.

 

 

 

 

 

이제는 플래그쉽 모델의 가격은 거의 이정도를 넘어서는 만큼 뭐 비싸긴하지만 놀랄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선택약정 2년의 금액으로 할부원금 100만원 초반대의 구매금액으로 갤럭시노트 20 울트라를 구매하였습니다.여기다가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갤럭시 버즈라이브 혹은 갤럭시 케어 등과 같은 서비스를 1가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현재 저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잘 사용하고 있는 만큼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되팔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버즈라이브의 정가가 19만원정도 하는데 중고로 팔아도 16~17에는 팔 수 있으니, 거의 80만원 초반대에

갤럭시노트20울트라를 출시하자마자 구매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할부원금으로 따져서 80만원 초반대까지는 이번 2020년도 말까지는 괜찮은 가격으로 보이는데요. 이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전예약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개봉기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해봤습니다. 여러분의 새로운 스마트폰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